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북스타트

북스타트

북스타트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북스타트 운동은 ‘아주 어려서부터 책과 친해지게 해주면 그들은 자라서도 책을 좋아하게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1992년 영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성북구에서도 “책 읽는 성북” 조성을 위해 아기들이 어려서부터 책에 가까워 질 수 있도록 2011년 구립도서관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성북구에서 태어난 아기들이 출생신고를 할 때 책꾸러미를 선물로 드립니다. 그리고 도서관에서는 그림책 읽어주기, 아이와 양육자가 함께하는 책놀이 프로그램,육아정보 공유 등으로 북스타트데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북스타트데이

엄마랑 아기가 함께하는 행복한 책놀이, 우리마을 도서관 북스타트데이에 참여하세요!
북스타트데이는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책놀이 프로그램입니다. 마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북스타트데이에 참여해보세요. 도서관이 마을의 아이를 함께 키웁니다.

* 북스타트데이 활동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마을활동가와 함께하는 북스타트데이는 작은도서관에서도 진행됩니다.

찾아가는 북스타트 책놀이 활동

모든 아이들에게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평등하게 제공하여 불평등을 줄이고자 입양원 ,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북스타트 책놀이 활동을 진행합니다.

북스타트 마을활동가를 모집합니다.

성북구립도서관에서 북스타트 운동에 열정을 가지고 함께 참여하실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