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프로그램

문화프로그램

[지역문화팀] [예술순환로]2022 동네쌀롱제 CC : Circle & Cycle

  • 글쓴이 이설
  • 작성일 2022-06-21
  • 조회수 2105

[예술순환로]2022 동네쌀롱제 CC : Circle & Cycle


○ 기간 : 2022.07.01. ~ 09.23.

○ 장소 : 월곡·석관동 일대

○ 대상 : 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토론하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

○ 신청링크 : http://bit.ly/2022_salon





『동네쌀롱제』는 월곡동 · 석관동 일대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예술인들이 ‘예술하기 좋은 동네’를 꿈꾸며 만들어가는 예술 축제입니다. 시대와 예술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그 실천으로써 예술활동을 펼칩니다.


동네쌀롱제는 예술 담론을 형성하는 「유위쌀롱 You/We Salon」, 이를 통해 예술 활동을 구현하는 「실험기획」,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기록 · 비평하는 「무크지」 발간, 세 개의 섹션으로 진행됩니다.


동네쌀롱제는 팬데믹 위기 상황을 가로지르며 3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2022 동네쌀롱제』는 팬데믹의 긴 터널 끝에서 그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를 통해 재발견한 지역과 사회의 이슈들을 놓치지 않고 지속적인 예술 담론의 장을 어떤 모습으로 가꾸어갈지 함께 고민합니다.


2022년의 「실험기획」은 기획자, 예술가, 비평가가 한 팀을 이루어 구상합니다. 총 세 그룹의 실험기획팀이 각각 다른 주제로 토론하며 그것을 어떻게 예술로 구현할 것인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유위쌀롱」은 각 팀의 기획을 함께 이야기 해 보는 시간과 더불어 예술과 지역, 예술행정, 미디어와 예술유통 등을 주제로 만들어집니다.


7월에서 9월까지 그야말로 예술담론의 쌀롱들로 이루어지는 2022 동네쌀롱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목록
TOP